주 메뉴


본문 내용

현재 본문 위치 : 홈>커뮤니티>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
제목 수업 시 출석 체크 및 출결 현황 확인 안내
작성자 관리자
대상 학생 조회수 1159
상단알림 N 작성일 2021.11.09 오전 10:20:23

의예과, 의학과 전공 교과목 출석체크 및 확인 방법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스마트 출석 방법 안내 바로보기>

 

1. 스마트출석 진행 방법

 

가. 교수자 : 강의실 > 출석 > 수업시간표 클릭 > 스마트출석 클릭 > 출석 시작 > 인증번호를 학생에게 안내 > 출석 종료

나. 학생 : 강의실 > 출석 에서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출석

★ 스마트 출석 시 인증번호 입력 후 아래와 같이 출석 완료 메시지가 떠야 출석이 된 것입니다.★

     

다. 지각, 핸드폰 미지참으로 스마트출석에 참여하지 못한 경우, 출석 완료 화면을 확인하지 못한 경우 등의 상황 발생 시 해당 수업 담당 교수님이 출결사항을 수동으로 바로 수정할 수 있도록 수업 시간 직후 교수님께 문의하여 출결사항을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수업시간 외 행정팀에서 별도 처리 불가능)

라. 출결사항 확인은 출석 메뉴에서 수시 확인 가능합니다. (PC/모바일 지원)

 

2. 참고사항

 

가. 스마트출석 기능을 사용하지 않은 교수님의 경우 수기로 출석부를 작성한 후 LMS 출석부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실습 수업 등)

나. 교과목 시험일의 출결사항은 시험 종료 후에 반영됩니다.

다. 출결사항에 이의가 있는 경우 아래의 방법을 확인하여 수업 담당 교수님께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강의실 > 이의신청 메뉴 > 출석 > 시간 선택 > 문의할 대상 교수님 선택 > 내용을 작성한 후 저장

  - 이의신청 메뉴를 통한 이의신청 시 해당 교수님께 알림 메일이 발송되며, 교수님이 답변 등록 시 학생의 EDWARD 시스템에 등록된 이메일로 알림 메일이 발송됩니다.

라. 학칙 시행세칙 제39조에 의한 결석으로 인한 출석인정은 결석계 제출일로부터 7일 이내 처리될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의 과 대 학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