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본문 내용

현재 본문 위치 : 홈>커뮤니티>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
제목 [교수] 전공과목 수업 시 출석부 등록 안내
작성자 관리자
대상 교수 조회수 1690
상단알림 Y 작성일 2022.04.08 오후 12:08:44

전공과목 수업 시 출석 확인 방법에 대하여 안내하오니 수업에 참여하는 교수님들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숙지하시어 수업 시간 내 출석부 등록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스마트출석 출석 방법

- LMS > 강의과목 강의실 > 출석 > 교시 선택 후 스마트출석 클릭 > 시작 버튼 클릭 > 인증번호를 학생들에게 안내 > 종료 클릭

 

- 학생들이 인증번호를 입력할 시 실시간으로 인원이 표시됩니다.

- 인증번호 미입력이나 지각 등으로 출석을 못하였거나 정상적으로 출석이 되지 않은 학생이 있는지 확인하시어 수업 종료 시 출석부 수정 및 확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2. 스마트출석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교수님의 경우 수기로 출석부를 작성하여 추후 LMS에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 LMS > 강의과목 강의실 > 출석 > 교시 선택 후 일반출석 클릭 > 출결사항 입력 > 저장

 

3. 교과목 시험일의 경우 강의시간표로 등록되어 있으며 시험종료 후 출결사항이 등록됩니다.

 

4. 학칙 시행세칙 제39조에 의하여 결석한 경우 행정팀에서 결석계를 접수하고 있으며, 증빙서류 등을 확인한 후 출석인정통지서를 발급하고 있습니다.

교과목 책임교수 또는 해당 수업 담당 교수님께서 출석인정통지서를 받으신 경우 LMS 강의실 > 출석부에서 출석인정사유 입력 > 출석으로 출결상태를 변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 과 대 학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