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본문 내용

현재 본문 위치 : 홈>커뮤니티>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
제목 온라인강의 수업 수강 방법 안내
작성자 관리자
대상 공통 조회수 1539
상단알림 N 작성일 2021.01.19 오후 6:23:38

2021학년도 1학기 교과목 수업을 비대면 원격 수업(온라인수업)으로 진행함에 따라 온라인 수업 수강 방법을 안내하여 드립니다.

 

 

1.수업 진행 사이트 안내

 

가. 의예과, 의학과 전공 교과목 : 의과대학 LMS(학습관리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수업 진행

나. 의학과 3, 4학년 임상실습 교과목 : U 포트폴리오를 통하여 수업 진행(일지 기록, 과제 제출, 평가 등)

 

2. 의과대학 LMS 이용 안내

 

가. 접속 방법 : 로그인 버튼 클릭 > 통합로그인서비스 클릭 > EDWARD 시스템 ID/PW로 로그인

나. 교과목 별 강의실에 접속하여 교수님이 업로드한 온라인 수업 영상 수강 또는 교수님의 사전 안내한 내용에 따라 실시간 화상/대면수업 진행

다. 수업 영상에 설정되어 있는 학습 기간, 학습 시간, 출석인정시간 등을 확인하여 영상 수강 진행

라. 학습 기간 내 수강 완료 후 출석이 정상적으로 인정되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

마. PC/모바일 환경 모두 제공되며, 상세한 사항은 첨부된 안내 자료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전체 메뉴에 대한 매뉴얼은 상단의 소개 > 소개 > 학생 매뉴얼을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3. 유의사항

 

가. 온라인 수업은 수업 시간표의 일정에 따라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나. 학습 기간은 기본적으로 2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단, 교수님이 영상 업로드 시 기간을 조정할 수 있으니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지정된 출석 기간내에 스스로 학습을 완료하고 수강 결과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원격수업은 학습장소와 시간에서 자유로운 장점이 있는 대신 학습자 본인에게 출석 및 학습에 대한 의무가 부여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PC 또는 스마트폰의 오작동, 불안정한 네트워크 등 급박한 돌발상황에 대비하여 출석 기간 내에 미리 미리 수강을 완료하고, 강의 수강 후에는 출석이 정확하게 인정되었는지 스스로 확인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라. 수업영상은 담당 교수님과 계명대학교의 지적자산입니다. 강의영상을 녹화, 다운로드 하여 소지 또는 배포하거나 허락받지 않고 타인과 공유하는 등의 행위는 저작권, 초상권 침해 등의 사유로 추후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으니 이 점 반드시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4. 사용 관련 문의사항 또는 어려움이 있을 경우 의과대학 행정팀(053-258-7313, 7315)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의 과 대 학

목록